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티스토리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자

by 베부 2020. 9. 29.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는 게 어렵지 않아요

 

요즘 애드센스 승인율이 높아졌어요. 3달 동안 열심히 포스팅한 다음 도전해 보려 했는데 여기저기서 포스팅 몇 개 올리지도 않았는데 승인 났다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더라고요. 물 들어올 때 배를 저어라는 말이 있죠? 바로 신청했는데 하루도 안되어 땋!! 승인이 났어요. 아직 신청 안 하신 분들은 아래 글 보고 따라 해 보세요.

 

 

구글 애드센스 일 났어요. 바로 지금 신청하세요.

바로 지금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하세요 구글 애드센스에 뭔가 큰 변화의 바람이 일고 있어요. 무슨 바람인지는 모르겠어요. 애드센스 고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승인받기 힘들다고 들었는��

bebu-dreamdesign.tistory.com

애드센스 승인이 나면 이제 애드센스 신청할 때 입력한 메일 주소로 아래와 같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승인 메일이 와요. 메일 속 모델이 웃고 있는 모습이 제 맘을 잘 표현해주네요. 시작하기를 누르면 애드센스로 바로 넘어가요.

 

 

구글에 로그인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아래같이 계정이 활성화되었다는 화면이 뜹니다. 아래에 광고 설정 눌러 주세요.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떠요. 처음 '자동 광고로 수익을 늘리세요' 창이 뜨고요,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자동 업데이트를 받으세요' 창이 뜹니다. 초보자들을 위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네요. 아래에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광고 설정하는 창으로 넘어와요. 사이트 기준, 광고 단위 기준, 전체 설정이 있는데요. 우선 사이트 기준부터 볼게요. 애드센스 신청하면서 저장된 정보가 아래와 나와요. 등록한 블로그 주소나 등록되어 있네요. 오른쪽 아래에 빨간 박스 되어 있는 연필 모양 누르세요.

 

 

왼쪽 빨간 박스는 미리 보기 창이에요. 광고 설정을 했을 때 광고가 어디에 어떤 식으로 게재되는지를 미리 볼 수 있어요. 가운데 박스는 모바일과 PC 화면을 선택해서 볼 수 있는 거고요. 오른쪽은 설정창이에요. 미리 보기 창에 보시면 자동 광고 예시 박스 아래에 쓰레기통 아이콘 보이시죠? 만약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광고창을 삭제할 수 있어요. 

 

 

설정창을 좀 더 자세하게 볼게요. 다양한 옵션을 끄고 켤 수 있게 되어있네요. 저는 뭐가 좋을지 몰라서 일단 다 켰어요. 광고 로드는 처음에 세팅되어 있는 대로 했고요. 설정을 마쳤으면 아래에 '사이트에 적용'을 클릭하세요.  바로 적용될 수도 있지만 최대 1시간까지 걸릴 수도 있다고 하네요. 사이트 기준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광고 단위 기준 설정으로 넘어 갈게요. 저는 세 번째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를 선택했어요. 주변과 잘 어우러지는 광고를 게재할 수 있도록 구글에서 최적화한 광고라고 해요.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박스를 클릭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팝업 창이 뜹니다. 친절하게 설명을 해 놨네요. 아래에 시작하기를 눌러 주세요.

 

 

왼쪽은 미리보기예요. 오른쪽에 설정을 바꿨을 때 광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저는 이것저것 바꿔보다가 그냥 초기 설정되어 있는 대로 했어요. 빨간 박스에 '광고 단위 이름' 적는 거 잊지 마시고요. 이름은 아무거나 넣으면 돼요. 저는 '콘텐츠 내 광고 삽입'으로 했어요. 설정이 끝나셨으면 '저장 및 코드 생성' 눌러주세요.

 

 

이제 아래 코드를 복사해서 티스토리 블로그 HTML에 붙여 넣기를 해줘야 해요. 근데 어디에 붙여 넣기 하라는 말이 없네요. 그래서 저는 <head> 섹션 아래에 복사해서 붙여넣기 했어요. 블로그에 복사하고 와서 아래 완료를 눌러주면 돼요.

 

 

티스토리로 넘어오셨나요? 티스토리에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는 어렵지 않아요.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갑니다. 관리창에서 꾸미기>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요. 그리고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창에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소스코드가 뜨는데요. 어려울 거 없어요. 앞서 설명한 대로 <head>와 </head> 섹션 아래와 코드를 복사해서 넣어주시기만 하면 돼요. 섹션 범위가 넓죠? 그 사이 아무 곳에나 넣어주면 돼요. 붙여 넣기 하고 나서 오른쪽 상단에 적용 버튼 눌러주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여기까지 하셨으면 애드센스로 돌아가셔서 코드 복사한 창에서 완료를 눌러주시면 광고 단위 기준 설정도 끝났어요. 그럼 마지막으로 전체 설정을 해 주시면 됩니다. 전체 설정을 들어가 보니 별게 없네요. 아래에 모바일 광고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됩니다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광고 게재 설정이 끝났어요.

 

 

자, 이제 어떻게 적용됐는지 확인해 볼게요. 아래처럼 광고가 적용이 됐어요. 위치가 최상단에 있네요. 좀 맘에 들진 않지만 일단 이렇게 마무리할게요. 사실 광고 위치가 제목 아래에 왔으면 좋겠는데.... 당장은 할 줄 몰라서 여기서 만족합니다. 위치변경은 제가 다시 공부해서 포스팅해 볼게요.

 

 

 

이렇게 애드센스 광고 게재까지 성공했습니다. 최상단에 광고가 있어도 광고 클릭수가 괜찮을진 모르겠네요. 며칠 두고 보다가 위치 변경하는 법을 알아내서 손을 봐야겠어요. 그럼 그때 다시 포스팅하도록 할게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부족한 부분을 다시 채워 넣었어요.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 변경했고요, 모바일에 광고가 안보이는 현상을 발견하여 원인을 찾아내서 제대로 되게 해 보았어요. 아래 링크 들어가서 확인해 보세요.

 

https://bebu-dreamdesign.tistory.com/27

 

애드센스 광고 제대로 달아보자_재도전

애드센스 광고 게재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다 같이 해 보죠. 얼마 전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을 받고 블로그에 광고를 올렸어요. 애드센스에서 설명해 주는 대로 설정해서 올렸는데 성에 차지

bebu-dreamdesig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