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제대로 달아보자_재도전

by 베부 2020. 10. 2.

애드센스 광고 게재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다 같이 해 보죠.

 

얼마 전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을 받고 블로그에 광고를 올렸어요. 애드센스에서 설명해 주는 대로 설정해서 올렸는데 성에 차지 않네요. 포스팅 글로 들어가면 최상단에 광고가 나오네요. 그러려니 했지만 볼수록 이상해요. 저는 제목 아래쪽에 광고가 위치했으면 하거든요.

 

 

열심히 검색신공을 펼쳤어요.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코드를 붙여 넣기 한 위치가 잘 못 된 거라네요. 애드센스에는 HTML에 붙여 넣기 하라고만 되어 있어요. HTML 줄 수가 무려 808줄이네요. 아무 데나 넣었더니 위와 같이 이상한 위치에 광고가 붙네요. 도대체 어디에 붙여 넣기를 해야 좋을까요. 다행스레 고마운 분이 관련해서 글을 올려 주셨더라고요.

 

그럼 광고 위치를 변경해 보겠습니다. 이 글을 바로 접하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이전 글을 링크해 둘테니 보시고 와서 따라 해 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보자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적용하는 게 어렵지 않아요 요즘 애드센스 승인율이 높아졌어요. 3달 동안 열심히 포스팅한 다음 도전해 보려 했는데 여기저기서 포스팅 몇 개 올리지도 않�

bebu-dreamdesign.tistory.com

애드센스에서 코드 복사하는 부분부터 시작할게요. 아래 코드를 복사해 주세요. 왼쪽 아래에 코드 복사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복사가 돼요. 그리고 블로그에 가서 HTML에 붙여 넣기 하고 나면 다시 돌아와 오른쪽 아래에 완료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이제 블로그로 가 볼게요. 티스토리로 넘어오셨나요? 티스토리에 코드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는 어렵지 않아요. 티스토리 관리로 들어갑니다. 관리창에서 꾸미기>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요. 그리고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창에 들어오면 아래와 같이 소스코드가 뜨는데요. 코드 부분 아무 곳에나 클릭 한 번 한 다음, Ctrl+F를 눌러주세요. 아래와 같이 검색창이 나오는데요. 그곳에 article_rep_desc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 

 

 

아래처럼 코드 내에서 위치를 바로 찾아줍니다. 찾아진 문구 아래에 붙여넣기 해 주시면 됩니다. 붙여 넣기 하고 오른쪽 상단에 적용 눌러주시는 거 잊지 마시고요.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다시 애드센스로 돌아가서 코드 복사한 창에서 오른쪽 하단에 완료를 눌러줍니다. 자 이제 어떻게 바뀌었는지 한 번 볼까요?

 

 

와!! 원했던 곳으로 위치가 바뀌었어요. 어떻게 된 건지 모르지만 일단 목적은 달성했으니 기쁘네요. PC화면에서 광고 게재는 완성한 거 같아요. 그럼 모바일 쪽은 어떤지 볼게요.

 

응? 광고가 있어야 할 자리에 광고가 없어요. 아무리 찾아봐도 광고는 볼 수가 없네요. 원인을 알기 위해 검색 신공을 펼쳤지만 알 수가 없어요. 애드센드 고객센터에 문제를 조회해 보니 아래와 같은 문구들이 뜨네요.

 

 

모바일이라 1번은 상관없고요. 2번은.. 음.. 생각해보니 제가 모바일에 광고 차단 어플을 깔아뒀더라고요. 혹시 이런 어플 설치해 두셨으면 기능 해제해 주세요.

 

 

그리고 다시 한번 볼까요? 광고가 게재되고 있네요. 성공입니다.

 

 

근데 모바일 광고에 맘에 안드는 부분이 있어요. 개인적인 취향이라 사람마다 다를 수는 있을 거 같은데요. 아래 모바일 화면을 한 번 볼까요? 왼쪽 상단은 앵커 광고라고 모든 화면 상단에 저런 식으로 나와 있는 광고예요. 눈에 거슬리더군요. 그리고 오른쪽은 창을 넘길 때마다 나오는 전면 광고예요. 오른쪽 상단에 x표를 눌러줘야만 넘어가요. 불편해요. 광고 수익도 좋지만 이런 광고는 포스팅을 보러 와주신 분들께 폐가 될 거 같더라고요. 

 

 

어떻게 하냐고요? 애드센스로 들어갑니다. 광고>사이트 기준으로 들어가셔서 오른쪽 하단에 연필 모양 클릭합니다. 

 

 

설정창으로 들어오셨어요. 왼쪽에는 미리보기 창이 있을 거고요. 오른쪽에 설정창이 보일 텐데요. 광고 형식에 앵커 광고와 전면 광고가 있습니다. 선택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캡처를 잘 못해서 아래 그림은 선택 해제 전 그림이네요. 

 

 

그리고 다시 한 번 확인해 볼까요?

 

 

상단에 앵커 광고가 해제된 걸 확인할 수 있네요. 창을 넘길 때마다 나타나는 전면 광고도 사라졌어요.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끝난 거 같네요. 이제 다 같이 광고 수익으로 용돈을 벌어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