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티스토리

애드센스 10일차 광고 수익 공개합니다

by 베부 2020. 10. 12.

애드센스 광고 수익 얼마나 날까요?

 

지난 9/28에 애드센스 광고 신청을 해서 승인받았어요. ㅎㅎ 열심히 공부해서 다음날 바로 광고를 달았어요. 딱 10일이 지났네요. 광고 수익이 얼마나 났는지 한 번 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사이트에 접속하면 홈 화면에 예상 수입이 떠요.

 

 

이번 달 예상 수입이 7.82달러로 나오네요. 현재 환율을 적용해보니 9,000원이 좀 넘네요. 10일 만에 9,000원 수익이면 그리 대단하게 보이진 않지만, 네이버 애드포스트와 비교해보면 상당한 수익이에요. 9월 한 달간 광고 수익이 8,310원 나왔어요. 현재 스코어만 보면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3배 높다고 볼 수 있겠네요.

 

네이버 에드포스트 9월 광고 수익

 

금액을 보고 실망하신 분들이 계실거 같네요. 수익이 많이 미미하죠? 사실 블로그에 공들이는 시간은 꽤 되거든요. 현재만 보면 블로그로 광고 수익 내는 건 노력 대비 효율이 너무 낮아서 해야 하나 싶기도 해요. 하지만 노력하다 보면 점점 글을 작성하는 시간도 줄고 광고 수익도 늘어날 거라는 기대를 해 보아요^^

 

애드센스 홈 화면에 실적 부분이 있는데요. 대체 뭘 말하는 걸까요? 궁금해서 찾아 봤어요. 혼자만 알긴 아까우니까 공유해 볼게요.

 

 

ㅇ 페이지뷰 : 사용자가 Google 광고가 게재된 페이지를 조회할 때마다 집계돼요. 이 페이지에 게재된 광고의 수에

                  상관없이 페이지뷰 1회로 기록된다네요. 실적을 보니 186회의 페이지가 조회되었다는 말이네요.

 

ㅇ 페이지 RPM :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예상 수익(RPM)을 말해요. 

 

ㅇ 노출수 : 광고 요청 1회에 대해 하나 이상의 광고가 사용자 기기에 다운로드되기 시작하면 노출 1회로 집계돼요.

               페이지를 열었을 때 광고가 로드돼서 뜨면 노출 1회로 집계되는 거예요.

 

ㅇ 클릭수 : 말 그대로 광고를 클릭한 수를 말해요. 최초에 클릭은 됐으나 사이트에서 무효 클릭으로 판단하여 수입에

               반영이 안 될 수도 있다고 해요.

 

ㅇ CPC : 클릭당 비용을 말하는데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을 말해요. CPC는 전적으

            로 광고주가 정하는 거라네요.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진다네요.

 

ㅇ 페이지 CTR : 페이지 광고 클릭률을 말해요.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으로 사용자가 얼마나 광고를 클

                     릭하는지 비율을 나타내요.

               

                      

이상, 애드센스 10일 차 광고 수익을 공개해드리고 실적에 표기된 데이터의 의미를 말씀드렸어요. 아직은 수익이 참 미미하네요. 열심히 키워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