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가 사라졌어요 T.T

by 베부 2020. 10. 13.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올리고 싶으면 절대해서는 안되는 것!

 

갑자기 블로그에 떠 있던 광고가 사라졌어요. 아래 빨간 박스 친 부분에 광고가 딱 있어야 하는데 사라졌어요. 어떻게 된 걸까요? 

 

 

뭔가 설정을 잘 못 손 댔나 싶어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들어가 봅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계정이 일시적으로 정지되었으며, 이로 인해 광고 게재가 중단되었습니다' 라고 충격적인 알람이 떠 있어요. 이게 뭔 일이래요.

 

 

자세히 알아보기로 들어가 봅니다. 음.. 제가 정책 위반을 했나보네요. 무효 트래픽 또는 정책 위반으로 계정이 정지되었다네요. 음.. 뭔가 어렵습니다.

 

 

원인을 어떻게 찾아야할까요? 애드센스 고객센터를 통해 원인을 찾아봤어요.

 

ㅇ 무효 트래픽으로 사용 중지되는 일반적인 이유

 

ㅇ 정책 위반으로 애드센스 계정이 사용중지 되는 일반적인 이유

 

음.. 딱히 제가 뭘 잘 못했는지 알 수가 없어요. 무효 트래픽 및 정책 위반으로 애드센스 고객센터에 검색을 해보니 해당 게시자는 더 이상 애드센스에 참여할 수 없게 된다네요. 이런 류의 트래픽은 네트워크에 대한 광고주의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에 적법한 게시자는 물론 광고주에게도 피해를 준다네요.

 

음.. 뭔 말인지 알겠는데 뭘 잘 못했는지 알아야 시정을 하던지, 포기를 하던지 하지요. 좀 더 원인을 찾아봅니다. 그리고 드디어 찾았어요.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초보자용 안내서를 검색해 봤어요. 거기에 아래 문장이 있더라고요.

 

아하, 자신의 사이트에서 게재된 광고를 클릭하면 안되는 거네요. 애드센스 광고 게재 승인나고, 광고 올리면서 이것저것 시험해 보면서 제 블로그에 있는 광고들도 클릭을 했었어요. 이게 문제였군요. 그럼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제 광고 게재를 영영 못할까요? 아뇨. 그렇진 않더라구요.

 

애드센스 처음 가입하셨을 때 등록했던 이메일 주소 있죠? 확인해 보세요. 아마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하나 와 있을거예요. 친절하게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열심히 찾아보지 않아도 메일로 공지를 해 주네요. 참고하세요. 그리고 제일 중요한 문구가 아래에 있어요. 계정 정지는 일회성으로 30일이 지나면 광고 게재가 자동으로 재개 된데요. 다행입니다.

 

 

그런데, 다시 동일 문제로 계정이 정지되면 그때는 계정이 영구적으로 사용 중지 될 수 있다고 하니 조심해야겠네요. 실수로라고 누르면 안되겠지요. 저처럼 시험해 보신다고 함부로 광고 클릭하시지 마세요. 

 

그리고 혹시 다른 실수로 계정이 정지 될 수도 있으니 '애드센서 정책: 초보자용 안내서'는 꼭 한 번 읽어 보시길 추천 드려요.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초보자용 안내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나와요. 빨간 박스친 부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광고 게재 승인 받고 나서 한참 업되어 있었는데, 김 샌 느낌이예요. 그래도 이왕 블로그를 통해 수익 창출을 해보고자 맘 먹었으니, 30일 후를 기다리며 블로그를 키워 나가야겠네요.

 

다른 분들은 저같은 실수 하지마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