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자동차

커넥티드카 가입확인서 어디서 발급 받나요?

by 베부 2020. 9. 4.

커넥티드카 가입확인서 발급받기

 

7년간 정들었던 차를 팔고 새 차를 들였어요. 기술의 진보 속도가 참 빠르네요. 7년이 지났을 뿐인데 예전 대비 차에 무지 많은 기능들이 들어가 있네요. 처음으로 차를 타면서 매뉴얼을 읽었어요. 이제 차를 탈 때도 공부가 필요한 시대네요.

 

보험에 가입하니 커넥티드가 할인특약이 있더라고요. 무려 7%나 됩니다. 커넥티드카가 뭔지 봤더니, 사고 통보장치 차량이라고 되어 있네요. 현대는 블루링크, 기아는 UVO를 말한다네요. 차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새 차를 살 때 기본으로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가입해 주는 차량이 있어요. 

 

이번에 새로 들인 차량이 현대 싼타페인데요. 블루링크 서비스가 5년 무상제공된다네요.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기에 보험 가입 시에 블루링크 가입확인서만 제출하면 7%의 커넥티드카 할인특약을 받을 수 있어요. 보험료가 33만 원 정도 나왔는데 할인금액이 23,000원이나 돼요^^

 

그럼 커넥티드카 가입확인서를 어떻게 발급받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차는 현대니까 블루링크 가입확인서가 되겠네요. 우선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화면 상단에 개인 로그인이 있는데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아마 현대차에 가입되어 있으신 분들이 많진 않을 거 같아요. 회원가입부터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카카오톡, 구글, 페이스북 아이디와 연계해서 가입이 되니 편하게 진행하실 수 있을 거예요.

 

 

전 네이버로 진행했어요. 위에 박스 친 부분에서 네이버를 클릭하니 아래처럼 이용 약관 동의 창이 뜨네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동의를 눌러주세요. 

 

 

본인 인증 창이 뜨네요. 편하신 걸로 본인 인증하시면 되겠어요. 저는 휴대폰 인증으로 했어요.

 

 

본인 인증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되네요. 약관 동의하시고 인증 정보에 개인 정보를 입력하시 발송하기 클릭하시면 됩니다. 폰으로 문자로 인증번호가 올 텐데요. 그 번호를 입력해주시면 인증 완료됩니다. 

 

네이버 아이디 연계를 통해 가입이 되셨으면 로그인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에 아래와 같이 나올 텐데요. 마이페이지를 눌러주세요.

 

 

마이페이지에 들어오시면 아래처럼 나와요. 박스 친  등록 차량 관리를 클릭해 주세요.

 

 

내차 등록 관리 창으로 들어오셨네요. 좌측에 보면 메뉴가 쭉 있어요. 처음엔 보이지 않지만 블루링크를 클릭하시면 하위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아래로 내려가면 블루링크 가입확인서가 있어요. 클릭하시면 됩니다.

 

 

대상 차량 체크박스에 체크하시고 발급을 클릭하세요.

 

 

아래처럼 블루링크 가입확인서가 뜹니다. 상단에 저장할 건지, 프린터로 출력할 건지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장하셔서 보험사 홈페이지에 올려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출력하신 후 팩스로 보내셔도 되고요.

 

 

여기까지 블루링크 가입확인서 발급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