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경제

어느날 갑자기 세무서에서 통장에 돈이 입금 되었다?

by 베부 2020. 9. 8.

세무서에서 통장에 돈이 입금 되었어요

 

얼마 전, 핸드폰 알람이 울리기에 봤어요. 엥? 이게 뭐지? 계좌에 돈이 입금 되었는데 정체를 모르겠는거예요. 계좌에는 동수원세무서라고만 되어 있으니... 세무서에 전화 걸어서 확인해 보기에는 귀찮고, 궁금하기는 하고. 

 

 

그런데 간편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많이 간단해요. 많이! 그래도 이 방법을 찾아서 확인하는데 까지는 시간이 좀 걸렸어요. 뭐든 알고 나면 쉬어요. 그래서 공유해 볼까 합니다.

 

직장인이라면 연말정산 때문에, 사업자라면 부가세 신고, 종소세 신고 등 많은 이유로 홈택스를 이용하실텐데요. 바로 이 홈택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먼저 홈택스에 로그인 하셔야겠죠?

 

 

조회/발급을 클릭합니다. 아래처럼 창이 바뀔텐데요. 기타조회에 환급금 상세조회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아래에 박스 친 부분에 조회기간을 넣어야 하는데 잘 몰라서 그냥 올해 1월 1일로 넣었어요. 그리고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환급금 내역이 뜨네요. 동수원세무서에서 부가가치세 세목으로 환급을 해 줬네요. 5월이 부가가치세 신고달이었는데 그때 잘 못 입력했나봐요. 고맙게도 돈을 돌려주네요. 뭘 잘못 입력했는지도 알 수 있으면 좋을텐데 아쉽네요. 하지만 꽁돈이 생긴 듯하여 좋았어요^^

 

 

정말 간단하죠? 이걸 알고 나면 2~3분 안에 후딱 확인 할 수 있는 걸 한참을 방법 강구하다고 알아냈네요. 뭐든 아는게 힘이란 걸 절실히 깨달았어요. 앞으로 제가 부딪혀서 알게 된 건 이렇게 공유하려고요^^ 사소해 보일 수 있지만 누군가에겐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댓글